top of page
  • 송자현 기자

워싱턴 DC 지역 눈 많이올까?

12월이 어느덧 지나가고 있는 가운데 남은 겨울 시즌동안 눈이 올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제기되고 있다.


2023-2024년 겨울에 강력한 엘니뇨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평균 겨울보다 더 많은 눈이 올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지만, 겨울 날씨 전망에 포함된 많은 요소들이 있다. 워싱턴 D.C.의 수도권 지역의 경우, 지난 겨울(0.4")보다 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며, 평년(13.8")보다 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DMV는 이번 겨울 “폭풍 겨울" 수준의 날씨 현상을 볼 수 있다는 전망이 많다. 눈보라 수준의 폭풍은 평균 이상의 가능성이 있다는 설명이다. 새해가 시작된 후에 가장 큰 눈 이 놀 가능성이 있다. 지난 겨울, 워싱턴 지역은 평년 기온을 웃도는 평균에서 평년보다 약간 높은 9-18 인치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측됐다. 하지만 기상청은 기온은 잘 예측했지만, 강설 측면은 미진한 점을 많이 남겼다.


지난 겨울처럼 눈이 없는 겨울은 극히 드물다. 2022-2023년 겨울은 D.C.가 1" 미만의 눈을 회수한 기록상 4번째에 불과했다. 모든 D.C. 겨울의 97% 이상이 기록적으로 더 많은 눈을 봤었다

지난 몇 겨울 동안, 워싱턴 D.C.는 눈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실망하게 만드는 온화한 날씨를 경험했다. 예를 들어, 지난 겨울, 단지 0.4인치의 강설량이 기록되어, 기록상 세 번째로 낮은 강설량을 기록했다.


또한 1월과 2월에 60도 이상으로 상승한 19일 동안, 그것은 기록상 두 번째로 따뜻한 겨울이었다. 하지만, 이번 겨울에 눈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시나리오를 예측하고 있다. 기상 전망은 평균 이상의 강설량을 나타내며, 최근 몇 년 동안의 추세에서 벗어났다.

이러한 눈 오는 전망 뒤에 있는 주요한 이유는 열대 태평양의 보통보다 따뜻한 해수로 특징지어지는 기후 패턴인 진행 중인 엘니뇨 때문이다.


엘니뇨는 미국 남부에 있는 강한 폭풍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경향이 있고, 이는 동해안으로 이동하여 대서양 중부에 강수와 강설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엘니뇨의 겨울은 각각 독특하며, 어떤 겨울은 최소한의 눈을 생산하는 반면 다른 겨울은 상당한 눈보라를 초래한다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이번 겨울의 강설량은 엘니뇨의 강도와 다른 예측할 수 없는 요인들에 의해 결정될 것이다.


엘니뇨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가 관찰해오고 있는 주요 지역인 니뇨 3.4는 지난 2주 동안 올해 처음으로 평년보다 2°C를 초과하며 큰 도약을 했다. 동태평양의 물들도 계속해서 평년보다 2°C를 초과하고 있어서, 일일 데이터에 관한 한 이 엘니뇨를 매우 강력한 범주로 밀어 넣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기록적인 수준이었던 2015-2016년 엘니뇨 겨울보다 더 시원하다. 엘니뇨 겨울에 매우 강했던 기록적인 8년 중 12월에 1인치가 넘는 눈이 내린 해는 단 두 해(1957년과 1982년)뿐이었지만, 두 해 모두 6-12인치 사이의 눈이 내렸다.

가까운 지역에 6~7개의 적설 이벤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서쪽과 북쪽의 추운 교외 지역에 적설 이벤트가 더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겨울 날씨는 전형적으로 가벼운 강설을 가져오는 북서쪽에서 빠르게 이동하는 방해물인 클리퍼를 포함하여 다양한 출처에서 올 것이다.

게다가, 우리는 더 큰 폭풍이 서쪽으로 지나가는 것을 경험할 것이고, 이것은 더 온화한 공기가 북쪽으로 이동하고 잠재적으로 눈을 비로 바꿀 수 있다.

엘니뇨로 인해 블록버스터급 폭풍이 눈을 1피트 이상 내릴 가능성이 평균보다 높으며, 일반적인 10%의 확률에 비해 약 35%로 추정된다.


하지만 겨울은 비교적 온화한 시작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12월은 2010년 이후로 2인치 이상의 강설량이 없었고, 그 추세를 깰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월별 강설량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계절적 강설량의 대부분은 1월과 3월 사이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2월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온 면에서는 전반적으로 평년보다 약간 서늘한 방향으로 기울고 있으며, 12월과 1월에 평년에 가까운 기온을 보인 후 2월이 특히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몇 년 동안, 워싱턴 D.C. 지역은 몇 번의 온화한 겨울과 제한적인 눈의 축적과 함께 역사적인 평균 강설량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을 경험했다. 예를 들어, 지난 겨울, 이 지역은 단지 0.4인치의 강설량을 기록하여, 기록상 총 강설량 중 세 번째로 낮은 강설량을 기록했다.


평균 이하의 강설량은 눈 애호가들에게 다소 좌절감을 주었고, 많은 주민들이 더 전형적인 겨울을 갈망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매년 겨울이 대기 조건, 해양 온도 및 기후 패턴의 복잡한 상호작용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의 제한적인 강설량 추세에서 벗어나 역사적인 평균과 더 밀접하게 일치하는 조건으로의 전환을 시사한다.


이러한 예측은 그 지역의 평균 강설량 이상을 나타내지만, 실제 강설량은 D.C. 대도시 지역 내에서 크게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서부 교외와 북부 교외 지역에는 도시 자체보다 더 많은 눈이 내려 지역의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겨울 경험에 차이가 발생한다. 그러므로, 올 겨울에 눈이 더 내릴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주민들은 안전과 대비를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권장한다. 여기에는 충분한 겨울 용품을 구비하고, 지역 일기 예보 및 주의보를 숙지하고, 교통, 학교, 기업 및 일상 생활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는 것이 포함된다. 예상되는 겨울 조건에 대비함으로써, 주민들은 탄력성을 가지고 계절을 더 잘 탐색할 수 있을 것이다.


결론은 눈이 많이 온다면 크리스마스 이후가 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기후는 2024년 초까지 유지될 가능성이 있다.


댓글 0개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