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김준교 기자

I-66 웨스트바운드새 익스프레스 레인 개통


66번 도로 웨스트바운드에 새로운 익스프레스 레인이 19일 개통됐다.

게인스빌부터 센터빌까지의 9마일 익스프레스 구간에 이어 495 벨트웨이부터 센터빌까지의 13마일 구간이 추가로 개통된 것이다.


이번 개통으로 I-495부터 게인스빌까지 66번 웨스트바운드 방면 익스프레스 레인이 모두 개통됐다.

이스트바운드의 익스프레스 레인은 12월 중에 개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66번 도로를 이용하려는 운전자는 ride66express.com을 방문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익스프레스 레인을 무료로 이용하기 위한 요건인 HOV가 내달 5일부터 HOV-2에서 HOV-3로 변경된다.

즉, 익스프레스 레인을 무료로 이용하려면 3인 이상 탑승해야만 한다는 의미다.

3인 이하로 유료 도로를 이용할 경우에는 요금을 내야 한다.


이번 변경은 던 로링에서 로슬린의 29번 도로까지 495 벨트웨이 내부 9마일 구간을 포함해 66번 도로 전체 익스프레스 레인에 적용된다.

통행료는 이지패스를 통해 지불할 수 있고, HOV 요건이 적용되는 익스프레스 레인을 완전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지패스 플렉스를 갖고 있어야 한다.


이지패스 플렉스는 웹사이트 ezpassva.com이나 877-762-7824로 전화해 살 수 있으며, 자이언트와 웨그먼스, AAA 사무실, 페어팩스 커넥터 사무실과 DMV 고객 서비스 센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결제할 수 있고, 우편이나 매나세스에 있는 66번 도로 고객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도 결제할 수 있다.


HOV-3 요건은 평일 피크 타임에만 적용되고, 이외 시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버지니아 교통국(VDOT)은 출퇴근 시간에 익스프레스 레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지 패스 트랜스폰더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VDOT는 보도자료에서 바뀐 규정이 북부 버지니아의 다른 익스프레스 레인의 HOV 요건과 같다”고 말했다.

VDOT 대변인은 이번 변화가 “연방정부의 환경 기준이 변화함에 따라 적은 차량으로 더 많은 사람을 이동시키고, 연방 청정 공기법 개정안을 준수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HOV-2에서 HOV-3로의 전환은 지난 2016년 주 교통위원회에 의해 처음 승인됐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