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송자현 기자

교육과 재정의 책임 평등을 추구하는 주의원


버지니아 주하원 제15선거구에 공화당 공천을 받기 위해 출마한 마커스 에반(Marcus Evan) 후보가 정계에 출사표를 던지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에반 후보 자신을 2021년 겨울에 복무를 마친 은퇴한 미군이라고 소개 했다. 버지니아주에서 10년간 거주했으며 북버지니아주 버크 지역에서 6년간 거주하며 지역에 확고한 뿌리를 내리고 있다. 현재 챈틸리에서 방산업체로 근무하며 한국인 아내와 두 자녀와 함께 삶을 공유하고 있다. 군복무와 직업생활을 포함한 다양한 배경은 지역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독특한 시각을 갖추게 한다.


에반 후보가 출마하게 된 촉매제는 그의 마음과 가까운 문제, 즉 지역 교육 시스템에서 아시아계 학생들에 대한 차별에서 비롯된다. 그는 토머스 제퍼슨 HS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정책을 꼽고 있는데, 여기서 자격이 있는 학생들은 민족성에 따라 입학이 거부되고, 다른 학생들은 그들의 자격에 관계없이 추첨제를 통해 입학이 허가된다. 에반(Evan) 은 이 정책은 반드시 폐지되어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으며, 버지니아 주는 앞으로 그러한 차별을 막기 위한 조치들을 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재산 재평가에 따른 재산세 자동 인상에 주목하여 납세자의 부주의한 부담을 초래한다. 그는 자동평가에 의존하기 보다는 재산세 증가에 대한 상한선을 주장하고 있다. 그는 또한 2년간의 예산 편성 과정을 이를 위한 귀중한 도구로 꼽으면서 효율적인 재원 배분을 위해 주 예산을 면밀히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에반 후보는 학생들의 배경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을 위한 교육 기회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그는 토머스 제퍼슨 HS의 성적 기반 입학으로 돌아갈 필요성을 강조하며, 추첨 제도는 차별적이며 주법에 의해 금지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게다가, 그는 토머스 제퍼슨의 입학 정원을 늘리는 것을 포함하든, 다른 지역에서 자격이 있는 학생들을 수용하기 위해 유사한 기관을 설립하든, 학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원을 할당할 것을 요구한다. 그는 또한 비학문적 목적을 위해 지정된 기금을 핵심 학문 프로그램으로 다시 돌릴 것을 지적했다.


에반 후보는 '성별'을 주제로 호르몬 대체, 화학적 거세, 생식기 절단 등 아동에게 피해를 주는 의료행위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보이고 있으며, 미성년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로 이익을 얻는 의사에 대해서는 법으로 금지하고 의료면허를 취소할 것을 주장하고 있다.


더불어 에반 후보는군 퇴직자에 대해 입장을 표명했다. 최근 군 퇴직자에 대한 과세가 크게 개선되고 있음을 강조하고, 장애인들에게 주립대학을 무료로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보훈교육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반 후보는 지역사회 안전과 오피오이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마약판매상에 대한 의무적인 선고와 회복과 사회 재통합을 촉진하기 위한 마약상담 서비스 확대를 주장하고 있으며, 공공안전 전문인력을 지원하기 위해 자격 있는 면책과 공공부문 노조의 통제적인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한 그는 주민참여에 전념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주민봉사 외에도 정기적으로 마을회관을 열고 방문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시민들과 소통하고 주민들의 관심사를 파악할 계획이다.


에반 후보는 15구역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생생하게 설명했다. 그는 주민들의 세금 부담을 줄이고, 경제적인 지역사회를 구상하고 있으며,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범죄를 근절하고, 지역사회의 안전기준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반 후보는 15구역 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지역사회의 복지에 대한 깊은 관심에 힘입어 자신을 후보자로 내세우고 있으며, 지역구에 대한 그의 비전은 재정적 책임, 균등한 교육 접근성, 보훈 지원, 지역사회 안전, 그리고 강력한 유권자 참여를 포함하고 있으며, 유권자들은 선거일에 에반 후보)의 비전이 자신들의 생각과 일치하는지 결정할 기회를 가질 것이다.


bottom of page